"먼 미래가 아닌 지금 바로 경험할 수 있는 5G 보여줄 것"

<KT 제공>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KT는 오는 24일부터 5월16일까지 판교역 일대에서 '5G 자율주행 버스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평창과 강릉 일대에서 5G 협력 자율주행을 선보였던 경험을 토대로 KT는 판교에서도 자율주행 시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루 3회 회차별 30분 가량 운행하는 5G 자율주행 버스는 판교역 주변 화랑공원을 시작으로 판교 테크노파크 공원 일대를 돌게 된다. 

자율주행차 탑승 시 5G와 롱텀에볼루션(LTE) 네트워크 기반 자율주행기술을 통해 일부 구간 운전자의 개입 없이 스스로 주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5G 네트워크를 통해 106개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채널 스트리밍 서비스와 5G 드론,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별자리 찾기, 5G 태블릿으로 엽서보내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자율주행 체험은 운영사무국으로 전화하거나 참여 신청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성은미 KT 5G사업본부 마케팅TF 상무는 "평창에서 세계최초로 선보인 5G 시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5G가 먼 미래의 기술이 아닌 이미 생활 속에서 변화를 이끌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놀라운 5G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