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물질과 비타민 등 풍부…간편하면서도 한 끼 식사로도 가능

완성된 '토마토 가스파초 냉국수' <CJ프레시웨이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나른해지는 봄, 토마토를 이용한 요리로 활력을 되찾아 보자.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항산화물질인 리코펜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토마토를 섭취하면 전립선암 예방, 혈관 내 노폐물 제거에 따른 심근경색·뇌졸중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또 노화의 주범으로 꼽히는 활성산소의 제거도 돕는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똑같은 방식으로 계속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다. 이럴 때 활용하기 좋으면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토마토 가스파초 냉국수' 레시피를 소개한다.

준비해야 할 재료는 토마토 150g, 중면 120g, 오이 50g, 양파 40g, 파프리카 40g, 셀러리 10g, 마늘 10g, 소금 1g, 후추 1g 등이다.

우선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 양파, 셀러리, 마늘은 깨끗이 씻는다.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열 십자로 칼집을 낸다.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하고 오이는 껍질을 벗긴다.

이어 끓는 물에 토마토를 데친 후 찬물에 식혀 껍질을 벗기고 블라인드에 파프리카, 오이, 마늘 등과 함께 넣고 간다. 간은 소금과 후추로 한다. 중면은 끓는 물에 익히고 찬물에 헹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그 다음은 그릇에 준비된 재료를 모두 담아내서 먹기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