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농축수산물 매출 늘어…CU와 협력, 편의점 원료 경로 공략 강화

CJ프레시웨이의 원료매출이 편의점의 성장에 힘입어 증가세다. 한 소비자가 편의점에서 소단량 채소를 보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CJ프레시웨이는 편의점용 간편식 원료매출이 지난 동기 대비 약 20% 가량 성장한 가운데, 다양한 원료를 발굴하겠다고 2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대파, 양배추, 고추 등의 전처리 농산물도 편의점 도시락 수요에 힘입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가공 수산물의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대형 마트나 정육점에서만 취급해 온 축산물이 소포장의 형태로 편의점 업계에서 출시됨에 따라 상반기 내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원료영업팀 관계자는 "마트나 슈퍼마켓 등 제한된 경로 내에서만 취급해 온 상품들이 최근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경향을 보이며 편의점 출시 상품과 관련된 원재료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처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장을 보는 1인 가구 소비자 트렌드에 주목해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원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국내 편의점 CU와 손잡고 소규모 채소 상품 10종을 출시하는 등 편의점 원료 경로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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