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비중 60% 확대 등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해외 40여개국 수출 중

팔도의 뽀로로 음료가 인도네시아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팔도는 최근 뽀로로 음료가 국내 어린이 음료 중 최초로 인도네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한 데 따라 해외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뽀로로 음료는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미국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 수출 중으로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 대비 50% 가량 차지하고 있다.

팔도는 현지 프로모션 강화를 통한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최대 60% 이상으로 판매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에 힘입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가장 많은 무슬림이 거주하는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대 할랄 식품 시장으로, 음료시장 규모도 2016년 기준 50억 달러를 기록하며 2012년 대비 60% 가량 신장했다.

뽀로로 음료는 인도네시아 현지 2만9000여개 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지난해 전년 대비 11% 이상 증가한 50억원 매출을 올렸다. 이는 뽀로로 음료 전체 해외 판매 금액의 20%에 해당한다.

조홍철 해외영업팀장은 "뽀로로 음료는 뛰어난 맛과 높은 캐릭터 인지도로 국내외에서 높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어린이 음료 최초 할랄 인증을 계기로 인도네시아 등 할랄 식품 시장을 비롯한 보다 많은 나라에서 국내 어린이 K푸드 대표 제품인 뽀로로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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