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중심의 휴매니티 전파…SNS로 공모한 행복메시지 선정

서울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1·2번 출구 KEB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연결 에스컬레이터 이용자들이 KEB하나은행이 벽면에 장식한 행복메시지를 바라보고 있다. <KEB하나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1·2번 출구에서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으로 연결되는 계단을 '행복계단'으러 명명하고 행복계단 양측 벽면을 '행복메시지'로 채웠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사람과 사랑, 삶을 중시하는 휴매니티(Humanity)를 기반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벽면을 장식한 '행복메시지'는 지난달 19일부터 31일까지 하나금융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진행한 '행복메시지 공모 이벤트'에서 선정된 메시지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족, 연인, 동료, 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총 460개의 행복메시지가 접수됐다.

이 가운데서 따뜻하고 감동적인 12명의 행복메시지를 선정해 유동인구가 많은 을지로입구역 벽면에 공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행복의 의미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을지로입구역 행복계단으로 오르는 벽면에는 소박하지만 진실한 저마다의 사연들로 채워졌다"며 "한 걸음 한 걸음 계단을 오르내리며 메시지를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그리고 다른 이의 행복메시지를 읽는 사람 모두의 가슴 속에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실현되는 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가까운 사람에게 사랑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행복메시지 공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을지로입구역 KEB하나은행 본점으로 향하는 행복계단에 따뜻하고 감동적인 '행복메시지'를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