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17일 오전 10시 서대문서 조사, 국회의원 후원 지시 여부 관건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황창규 KT 회장에 대한 경찰조사가 예정된 가운데, KT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KT는 황 회장에 대한 이번 조사가 거취 문제와 직결될 것을 우려하는 분위기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황 회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피의자 신분으로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조사를 시작한다. 이와 관련해 경찰 측은 지난 주말 황 회장 측과 소환 일정을 두고 조율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건은 황 회장이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국회의원 90여명에 대한 전·현직 임원의 후원 지시 여부다.

황 회장은 KT 전·현직 임원들이 약 4억3000만원을 후원했고, 여기에 관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KT 측은 “조사에 성실히 임한다”는 입장이지만, 자칫 이번 수사가 황 회장의 거취 문제와 연결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앞서 시민단체 등은 황 회장의 지난 2016년 국정농단 사태 연루에 대해 퇴진을 주장하고 있다.

한편 황 회장은 지난달 말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지금이 ‘넘버 원’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기”라며 대대적인 혁신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