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상 한국어능력시험 대비 무료 족집게 강의

우리은행이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우리 투게더 토픽 데이'를 개최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토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500여명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우리 투게더 토픽 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무료 한국어능력시험 특강, 외국인 전용 통신상품 소개, 최신 IT기기 체험, 메이크업 강의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어 능력시험을 대비해 온라인 모의테스트 제공 업체인 ㈜토킹코리아에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한국어능력시험 강의가 실시됐다.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은 외국인의 국내 대학 입학, 결혼이민 및 취업비자 획득을 위한 필수시험이다. 지난 3월 우리은행과 토킹코리아는 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의 금융·교육 융합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외국인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진행됐다.

SK텔레콤은 무료 국제전화 및 데이터 서비스가 강화된 외국인 전용 요금제를 소개했고 삼성전자는 최신 통신기기 체험 부스를 열었다.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비디비치는 한류 스타들의 메이크업 기법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