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쪽 중심 '건조특보'…밤부터 전남·제주 지역에서 '비', 주말 전국으로 확대

<기상청 '날씨누리' 제공>

[한국정책신문=손상원 기자] 13일 모처럼 공기도 깨끗하고 날도 포근해서 완연한 봄 날씨를 즐길 수 있다.

다만 오늘 대기가 무척 건조하다.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까지 내려진 상태라 화재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현재 전국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지만 오후부터 차츰 흐려져 밤에는 전남·제주 지역에서 비가 시작되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 비는 내일(14일) 전국으로 확대돼, 강원영동·영남은 모레(15일)까지 이어진다.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많은 비가 예상된다.

오늘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도, 춘천 5도, 대전 7도, 대구 8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부산 12도, 제주 1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춘천 18도, 대전 21도, 대구 19도, 전주 21도, 광주 20도, 부산 17도, 제주 19도다.

이번 주말 전국에 비가 지나가면 다음 주 월요일(16일) 아침까지는 쌀쌀하겠지만 낮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예년 이맘때 따스한 봄 날씨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