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 단지, 1만9000여세대 대상 진행…캠핑아카데미, 헤스티아 서비스 등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입주민들이 캠핑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다. <삼성물산 제공>

[한국정책신문=손상원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최근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서 캠핑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 총 23개 래미안 단지, 1만9000여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래미안의 캠핑아카데미는 가족여가 트렌드 확산에 맞춰 올해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캠핑장 안전교육, 캠핑에티켓 등 이론교육과 불만들기 등의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이다.

회사 관계자는 "래미안 부천 중동과 래미안 대치팰리스에서도 이달 중에 캠핑아카데미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래미안은 2005년부터 '헤스티아'라고 부르는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콘셉트로 구성된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캠핑아카데미, 미니정원 꾸미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저소득 국가 아이들의 청결과 위생을 위한 수제비누 만들기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회사 관계자는 "헤스티아 서비스가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부문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20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