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독특하고 기발한 콘셉트로 먹방과 메이크업, 노래 커버, 제품 광고 등 다방면에 걸쳐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SNS 스타 '양수빈'이 태국스타로 데뷔하며 국내에서의 인기를 태국에서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수빈의 소속사 스타이엔엠은 "SNS 스타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양수빈은 자신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기발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콘셉트의 컨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라며 "그녀만의 특별한 컨텐츠로 태국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한국에서 첫 태국 크리에이터로서의 성공사례를 탄생시키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지난 2016년 페이스북을 통해 업로드한 셀프 앞머리 컷팅 영상이 전 세계적으로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이후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계정을 개설해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 온 양수빈은 현재 페이스북 페이지 330만 명, 인스타그램 3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음식은 물론 해외 음식들까지 그녀만의 스타일로 섭렵하며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그녀의 먹방은 태국을 비롯해 동남아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 해 업로드한 킹크랩 먹방 영상은 조회수 2200만 회, ‘좋아요’ 50만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 매니지먼트사 플레이웍스, 멀티 채널 네트워크회사 트레져헌터와 정식 글로벌 계약을 맺으며 태국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 그녀는 AMARIN TV의 HD 방송, 태국연예인 Woody가 진행하는 ‘Woody Show’, Viu 및 Khaosod, TPBS 등의 방송에 출연하며 태국 크리에이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태국 현지에서 연예인들보다 높은 인지도를 얻으며 '태국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양수빈은 현재 태국 KFC 및 방콕 nice two meat U 홍보, Beauty Buffet 및 Jula’s Herb 화장품 홍보, 초키브라우니 전속 계약 모델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 외에도 태국판 복면가왕 '마스크 싱어' 출연을 조율 중이며 오는 5월에는 태국의 탑스타 차크릿과 함께 태국음식원정대 프로그램의 MC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또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한 화장품을 태국 온오프라인을 통해 발매하는 등, 태국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다.

태국에서 크리에이터로의 성공을 보여준 양수빈은 앞으로도 꾸준히 자신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 중 대규모 팬미팅 행사를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