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 지방 중심 미세먼지 '나쁨'…동쪽 지방은 대기질 청정, 다만 '건조특보' 유의

<기상청 '날씨누리' 제공>

[한국정책신문=박예림 기자]  30일은 일부 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서쪽은 종일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외출 시 반드시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어 동쪽지방은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를 되찾으며 대기질이 청정하겠지만, 곳곳에서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대기가 무척 건조하기 때문에 화재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온은 오늘부터 주말까지 예년 수준을 크게 웃돌며 포근하겠다. 다만, 일요일에는 차츰 흐려져 중부지방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춘천 8도, 대전 10도, 대구 10도, 전주 10도, 광주 13도, 부산 10도, 제주 13도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춘천 20도, 대전 19도, 대구 18도, 전주 20도, 광주 21도, 부산 15도, 제주 17도다.

기상청은 오늘부터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이 높게 일겠다며, 남해상에서는 최고 3m, 동해상에서는 최고 2.5m까지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해상사고에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