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태임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 배우 이태임이 돌연 은퇴선언을 한 가운데 과거 그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해 4월 이태임은 bnt와의 인터뷰를 통해 배우와 연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이날 이태임은 노출연기에 대해 "노출을 결정하기 전 어머니꼐 여쭤봤다. 어머니께서 배우의 길을 가는데 필요한 부분이라면 그것 또한 나쁘지 않을 거라고 말씀해주셨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나 스스로도 진심을 담아 연기한다면 노출을 하더라도 배우로서 피하지 않고 해낸 나의 가치가 더 높아질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하면서도 "나는 휴머니티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베드신만 부각되는 것 같아 속상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황제를 위하여' 정말 멋있게 노출하고 싶었는데 그렇게 되질 못해 많이 아쉽다"며 "이제 다시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지만"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태임은 "악플은 신경을 안 쓴다"며 "근거 없는 비판에는 흔들리지 않는다. 나도 수긍할 수 있는 그런 점은 받아들이고 있지만, 단순한 악성 댓글에 대해서는 상처받지 않는다"고 했다. 아울러 그는 "영화 찍어서 신인상을 받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며 "영화계에서 연기로써 인정을 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19일 이태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그동안 너무 뜸했다. 여러 생각과 고통 속에서 지난날 너무 힘들었다"며 "저는 앞으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동안 저를 사랑해주셨던 분들 잊지않고 살아가겠다.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