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 광역조감도

[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서해종합건설은 서초구 방배동 일원에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은 서초역과 내방역 구간을 잇는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 단지로 교통 개발로 인한 배후수요 확대, 생활 인프라 조성 등의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 서초대로 서초역~내방역 구간이 일직선으로 연결돼 내방역에서 강남역까지 출퇴근 통행시간이 약 20분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또 만성 지·정체 도로인 남부순환로 등 주변 도로의 교통 혼잡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강남권 교통개발에 힘입어 로또아파트로 불리는 '디에이치 자이 개포' 견본주택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이 단지는 강남 입지로 서리풀 터널 등 교통 호재의 낙수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은 지하 2층~지상 7층, 총 99가구 규모로 전용 39~84㎡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또 지하철 7호선 내방역과 2호선 방배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있는 7호선 내방역과 2호선 방배역을 통해 강남권 업무지구로 용이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역 인근으로 유해업종들이 들어서지 않아 교육환경에도 적합하다.

인근으로는 강남의 센트럴파크로 불리는 서리풀공원, 도구머리공원, 반포천, 반포한강공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이와 함께 강남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의 생활권 내에는 롯데마트, 신세계 백화점, 센트럴시티가 위치해 있으며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법원, 검찰청도 가깝다.

강남8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빠질 수 없다. 단지 바로 옆에는 방일초가 위치하고 있으며 방배초, 이수중, 상문고, 서문여고, 서울고, 서초고 등 다수의 명문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주택의 내외부에는 차별화된 설계로 구성된다. 외관은 가든 빌리지 컨셉으로 디자인되며 디자인서울 특화입면을 적용했다. 지상 7층의 저밀도 아파트로서 환경친화적이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를 조성한다.

단지는 넉넉한 주차댓수와 주민공동시설, 커뮤니티 공간으로 주거공간의 프리미엄을 더했다. 내부는 대다수가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로 광폭발코니와 오픈형발코니를 설치했다.

또 높은 전용률과 서비스 면적으로 가용면적을 최대화하고 최상층 세대는 다락을 통한 옥상 테라스를, 1층 세대는 정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이와 함께 발코니에 베란다를 더한 특화설계로 실용적 공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관리비 절감 등 실질적인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친환경 자재, 태양광·지열 발전, 절전·절수 시스템으로 녹색건축인증 우수등급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19-10번지에 위치하며 이달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입주는 오는 2019년 말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