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강화와 해외 사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IT전문기업으로 도약" 포부 밝혀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15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롯데지주가 출범한 이후 자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첫번째 상장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IT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기존 강점을 가진 금융, 의료 서비스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유통과 온라인 사업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사업을 전개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롯데정보통신은 1996년 설립돼 지난해 매출액 6913억, 영업이익 327억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물적분할돼 투자부문이 롯데지주와 합병작업이 진행 중이며, 합병이 완료되는 4월1일부로 롯데지주의 100% 자회사가 된다.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상장을 통해 신사업은 물론 해외시장 확장에 나설 것"이라며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해 기업과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