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로 롭스앱·블로그 통해 가능…총 상금 1700만원 규모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4월30일까지 총 상금 1700만원 규모의 브랜드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롭스는 주요 타깃인 10~20대가 디지털 분야에 특히 민감하며 동영상 콘텐츠 주요 소비층이자 생산층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영상 콘텐츠 다양화와 크리에이터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응모 주제는 롭스 추천 아이템,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마일 포인트 등 롭스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선택 가능하다. 모든 영상에 롭스 브랜드송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음원은 롭스 애플리케이션과 롭스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롭스앱과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30초 이내 분량의 영상 전문가 부문과 자유 분량의 일반인 부문으로 전형을 이원화해 심사의 공정성을 더할 예정이다.

제출된 영상은 작품 완성도와 브랜드 정체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결과 발표는 5월21일 롭스 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1000만원(1팀), 금상 300만원(2팀), 동상 50만원(4팀)이 지급되며, 아쉽게 입상을 놓친 참가자 중 10팀을 뽑아 롭스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롭스앱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당선작은 롭스 홍보와 광고 채널에서 직접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