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개월간 점포 순증 280점, 총 점포수 2846점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이마트24가 리브랜딩 이후 점포수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마트24는 2월말 현재 총 점포수는 2846점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월평균 93점 이상 꾸준히 순증을 기록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성공적인 '리브랜딩'과 경영주와의 '상생 정책'이 신규 경영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이마트24는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이마트24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이마트24는 출점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해 기존 모델인 상생1형, 상생2형, 창업지원형 외에 '성과공유형 모델'을 3월 중 추가 도입해 예비 창업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성과공유형 모델의 경우, 영업시간 자율선택, 영업위약금 제로 등 가맹점 영업에 대한 기본조건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지만, 경영주가 월회비 대신 상품 매입금액(담배, 서비스상품, 소모품, 안전상비약 등 제외)의 15%를 월단위로 본부에 납입한다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또, 본부에서 정산업무를 대신 처리해줌으로써 경영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점포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을 간소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상품, 서비스,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해 개별 점포의 영업력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먼저, 올해 1월부터 신규점의 집객력 강화를 위해 신규점과 오픈 1주년 점포를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상품을 할인하는 개점 기념행사를 업계 최초로 기획해 1년 내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편의점 업태에 맞는 PL(자체개발상품) 개발과 해외직소싱 MD(상품기획)의 도입, 차별화된 FF(신선식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통해 상품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갈 예정이다.

김성영 이마트24 대표는 "이마트24가 경기침체, 최저임금 인상 이슈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점포수를 늘려나갈 수 있었던 것은 기존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노력을 응원해주시는 경영주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담아 실질적인 상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본사와 경영주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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