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이오아이'와 '반8'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오아이오아이 에코백(오른쪽), 반8 쇼핑백. <GS리테일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GS25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웩더독 마케팅, 쇼핑팩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GS25는 남성 소비자를 위한 웩더독 마케팅을 진행한다. 

웩더독 마케팅은 메인상품보다 더 인기있는 사은품이나 사이드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주객전도 마케팅 기법이다. '웩더독'은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뜻이다.  

GS25는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O!Oi)와 함께 '오아이오아이 컬래버레이션 세트' 2종을 준비했다.

오아이오아이 컬래버레이션 세트는 에코백에 사탕, 초콜릿, 젤리 등이 담긴 상품이다.

또 GS25는 디자인 스타트업 반8과 손잡고 화이트데이용 쇼핑백을 40만개 한정 제작해 판매한다.

반8 쇼핑백은 '네가 좋아하는 건 다 쓸었음', '거부 하지마' 등 웃음을 자아내는 문구를 새긴 제품이다. 

중형과 대형 2종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GS25에서 츄파춥스 등 화이트데이 행사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사탕과 초콜릿, 젤리가 바바파파 캐릭터 쇼핑백에 들어 있는 바바파파쇼핑백세트도 2종(핑크, 블랙)도 판매한다.

쇼핑백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돼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이다. 

GS25는 젤리와 굿즈(goods) 제품도 선보인다.

젤리는 △유어스점보젤리 △유어스트롤리바다젤리 △유어스메가톤바카라멜 △커피빈젤리 등이다.

이달 16일까지 코로로젤리, 하리보젤리, 트롤리젤리, 리치젤리 등 수입 브랜드 젤리 모든 상품에 대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GS25는 황금개띠 해를 기념해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한 화이트데이용 굿즈인 '스누피러브탁상시계'를 한정판으로 제작했다.

김진명 GS리테일 캔디초콜릿 MD(상품기획자)는 "올해 화이트데이는 웩더독·쇼핑백 마케팅과 젤리와 굿즈가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 외에도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니크한 화이트데이 상품이 많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