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홉킨스 의대 기반 퇴행성 뇌질환 파이프라인 보유한 디엔디파마텍 지분 8.1% 확보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5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치매질환치료 신약 개발 바이오벤처인 디앤디파마텍에 31억3000만원을 투자해 8.1% 지분을 취득하기로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동구바이오제약은 초고령화시대를 맞아 치매질환과 만성질환 치료와 관련된 바이오의약 사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디앤디파마텍은 미국에서 파킨슨병·알츠하이머병 치료제와 희귀성 섬유화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자회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회사는 세계 상위 1% 연구자에 선정된 존스홉킨스 의대 부교수인 이슬기 박사의 주도로 R&D 및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리즈A 투자로 디앤디파마텍은 자회사들의 지배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연내에 파킨슨병 치료제의 미국 임상 1상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 글로벌 빅파마들에게 기술이전 완료 후에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에도 도전해 확보된 공모자금으로 비만, 당뇨, 치매, 희귀성 섬유화증과 관련된 파이프라인의 국내외 임상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단순한 지분 투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통해 디앤디파마텍과 포괄적인 공동개발과 사업협력을 모색하게 된다.

그 일환으로 현재 COO(최고운영책임자)를 맡고 있는 김도형 부사장이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김 부사장은 지난 4년 동안 동구바이오제약의 매출 1000억원대 진입과 코스닥 상장을 이뤘다.

조용준 대표는 "이번 투자와 사업협력을 통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겪게 될 치매질환과 만성질환에 따른 환자의 고통과 정부의 재정부담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며 "현재 생산중인 치매질환치료제 콜린알포세레이트를 필두로 지속적인 퇴행성 뇌질환과 관련된 의약품을 발굴하는 데 더욱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