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빅데이터 등…국립공원관리공단과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박윤영 KT 부사장(오른쪽)과 권경업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왼쪽)이 23일 서울 광화문 KT East사옥에서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KT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손잡고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혁신에 나선다. 

KT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서울 광화문 KT East사옥에서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윤영 KT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과 권경업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등 ICT 기술을 적용해 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탐방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 업무를 개선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고도화를 도울 계획이다. 

박윤영 KT 기업사업부문장은 "KT의 ICT 역량이 생태 가치와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