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 공로 인정…발전유공단체로 선정

22일 서울 서초구 엔지니어링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제30회 정기총회’홍건표 KB손해보험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왼쪽 두번째)가 최영수 산업통상자원부 과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제공>

[한국정책신문=주가영 기자] KB손해보험이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하 EGI)제30회 정기총회'에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단체로 선정되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KB손보는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EGI에 KB금융그룹 차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지원 업무를 추진해 왔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1월30일 EGI와의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KB손보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것은 4차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엔지니어링·에너지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통합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B금융그룹과 EGI간 포괄적 MOU 체결을 성사하며 금융-엔지니어링 협력관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홍건표 KB손보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는 "이번 수상은 엔지니어링 및 에너지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KB금융 계열사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홍 상무는 "앞으로도 KB손보가 그룹 내 계열사와의 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