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상권·문현금융단지 배후…교통·교육·생활 등 입지여건 우수

부산 전포동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조감도

[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부영주택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188-9번지 일원에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를 공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부산 전포동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지하 1~2층, 지상 14~24층 8개동 규모이며 59㎡ 56세대, 84㎡ 444세대 총 500세대로 구성돼 있다. 현재 전용 59㎡는 공급이 완료됐다.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부산 중심상권인 서면과 인접하고 한국은행 부산본부, 기술보증기금, BNK부산은행 본점, 부산국제금융센터 등이 들어서 있는 문현금융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지하철 서면역, 전포역, 부전역과 동해선 부전역이 있으며 동서고가로 중앙대로, 번영로 등을 이용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앤씨백화점,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백화점, 킴스클럽, 홈플러스, 이마트, 전포동 카페거리, CGV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있으며 서면시장, 진시장, 자유시장, 평화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또 황령산 자락에 위치해 있고 인근 동천, 부산어린이대공원, 부산시민공원, 전포돌산공원 등을 이용해 도심 속 웰빙생활을 누릴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교육여건은 전포초, 부산동중, 덕명여중, 부산진여중, 부산동고, 부산동성고 등 주위에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고 동의과학대, 부산여대, 경성대 등도 인근에 있다.

특히 부산 전포동 사랑으로 부영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 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 집은 부영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되는 안심 어린이 집이다.

임대료가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 집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을 줄여줘 학부모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