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왓슨스 론칭 후 13년만에 새로운 H&B 브랜드 lalavla 발표

랄라블라 간판 이미지. 이 사진은 간판 디자인 검토를 위해 GS리테일이 테스트로 왓슨스 점포에 잠시 간판을 달았을 때 찍은 사진. <GS리테일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GS리테일이 새로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브랜드 lalavla(랄라블라)를 6일 공개했다.

lalavla는 즐거운 이슈를 의미하는 lalala(랄랄라)와 행복한 수다를 의미하는 blah blah(블라블라)가 결합된 합성어다.

GS리테일은 lalavla는 'Life is lovable'(인생은 사랑스럽다)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뷰티와 건강의 조화와 균형을 중심으로, 내적인 아름다움과 정신적 건강, 더 나아가서 사회와 환경까지 고려하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소비자들과 함께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삶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lalavla 브랜드로고에서 반복되는 음률을 강조한 영문 워드마크는 밝고 경쾌한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고, 중간의 하트는 알파벳 v를 대신함과 동시에 조화와 균형을 이룬 건강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lalavla(랄라블라) 대표 이미지로 활용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이 lalavla를 론칭한 것은 H&B 시장의 주소비층인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된 컨셉의 H&B스토어로 다시 태어나기 위함이다.

이에 GS리테일은 새로운 브랜드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H&B 스토어의 개념이 단순히 뷰티 상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는 판단 하에 결국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즉, 건강기능식품과 뷰티상품의 종류만을 늘려가는 Beauty + Health 가 아닌 뷰티와 헬스의 조화와 균형을 최우선으로 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로써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상품기획(MD)구성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lalavla는 먹어도 되는 천연 색조 브랜드를 도입하고, 리사이클 제품과 유기농 자체브랜드(PB), 유전자 재조합 식품 안전 (GMO Free), 친환경 상품을 늘리는 등 차별화된 상품 소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이달 7일부터 lalavla 간판 변경을 시작해 올해 3월 말까지 모든 점포 변경을 완료할 계획이며, 지난 해 하반기만 60개를 오픈한 데 이어 올해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오픈할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동안 구축된 H&B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로 변경함으로써 소비자들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며 "새로운 브랜드와 차별화된 컨셉으로 2030 여성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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