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 사정으로 예약 일방 취소 시 대안 숙소 제시하는 방식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여기어때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안심예약'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숙소 사정으로 소비자의 예약이 일방적으로 취소돼 사용자가 피해 입을 경우 경우, 여기어때가 기존에 예약된 객실보다 더 좋은 대안 숙소를 제시하고 소비자를 위로하는 제도다.

안심예약은 여기어때 제휴점인 중소형호텔을 비롯해 호텔, 리조트,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 등 전 숙박 카테고리에 적용된다.

과거 온라인 숙박예약 채널을 통한 숙소 이용 시, 예약이 갑자기 취소돼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이때 기존 숙박 예약 채널은 숙소와 소비자가 직접 해결하게끔 중재하거나 사후 환불처리 등 단편적인 조치만을 취했다.

하지만 여기어때 안심예약은 동일 호텔의 객실 업그레이드 혹은 인근 숙소의 더 나은 객실을 제시하는 등 대안 숙소를 제공한다. 더불어 여기어때는 유사 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 숙소에 패널티를 부여한다.

여기어때는 해당 정책을 이달 20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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