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만화 속에 들어가 있는 기분…첫 작품 'DEY 호러채널-살려주세요'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버스터즈 입구. <CJ CGV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국내 최초로 극장에서 즐기는 VR 만화 체험 공간이 열린다.

CJ CGV는 덱스터스튜디오와 협업해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버스터즈(V BUSTERS)에 가상현실(VR)로 만화를 볼 수 있는 'VR 툰(TOON)'을 19일 론칭했다.

VR 툰이 입점한 V 버스터즈는 VR과 체감형 스포츠(Virtual Sports) 등 신기술 기반의 다양한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VR 툰은 360도 구(球) 형태의 이미지를 활용해 독자들이 실제 만화 속에 들어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한다. 이용자 시선에 따라 기존 만화 속의 말풍선이 내레이션과 효과음 형태로 변경돼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VR 툰은 수동형, 감상형 VR 콘텐츠와 달리 고객이 직접 VR 컨트롤러를 이용해 만화 장면을 넘길 수 있어 인터렉티브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VR 툰의 첫 작품으로 네이버 인기 공포 웹툰 'DEY 호러채널'(글·그림 DEY)의 에피소드 '살려주세요'가 선정됐다.

'살려주세요' VR 버전 제작은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을 투자·제작한 영상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스튜디오가 맡아 어두운 방안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를 3차원으로 극대화시켰다.

성인제 CJ CGV 컬처플렉스 기획팀장은 "극장 최초로 오픈한 VR 툰은 인기 만화,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CJ CGV는 VR, 스포츠, 만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해 '문화 놀이터' 콘셉트의 컬처플렉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오픈한 V 버스터즈는 오픈 이후 지금까지 약 7만명이 방문했는데 특히 전체 방문객 중 약 72% 이상이 2030세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