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100일 만에 사용자 4000만 기록배틀로얄 장르에 건설 시스템 결합해 차별화…한국판 사전예약도 진행 중
<에픽게임즈 제공>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Fortnite Battle Royale)이 출시 100일 만에 사용자수 4000만명을 넘어섰다며 그동안의 성과와 한국판 사전예약 소식을 12일 알렸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100일간 '포트나이트'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4000만명을 넘어섰고, 동시 접속자는 175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약 한 달 전인 2017년 12월 초와 비교했을 때 사용자 수 1000만 명, 동시접속자 수는 45만명이 증가한 것이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성공 요인이 "6년여에 걸쳐 개발한 건설 시스템에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결합한 결과, 새롭고 창의적인 액션-빌딩 플레이라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게 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스팀'이 아니라, 에픽게임즈 자체 플랫폼을 통해 거둔 성과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에픽게임즈는 "'50 vs 50'과 같은 즐길거리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포트나이트'의 완성도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의 한국 서비스 출시에 앞서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을 하고 정식 서비스 시작 2주 내에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면 총 65개 이상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배틀 패스가 무료 제공된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123시간마다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원과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은 PC와 맥, 플레이스테이션 4, 그리고 엑스박스 원을 통해 영문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향후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글로 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사전예약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다정 기자  yoodj92@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픽게임즈#포트나이트 배틀로얄

유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