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장 건강 증진을 돕는 성분을 함유한 음료 선보이고 있어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식·음료업계가 건강 음료를 찾아나선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위나 간의 보호를 돕는 이색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푸르밀은 외부 침입 병원균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체내 면역세포인 NK세포에 초점을 둔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장이 건강해야 면역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에 주목해 특허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 비피더스균, 카제이균 등 다양한 유산균도 담았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신체 면역을 생각한 기능성 발효유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장 건강까지 생각해 다양한 유산균을 함유한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인동초 추출물을 사용한 위 전문 특화발효유 '위쎈'을 선보이고 있다. 위쎈은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하기 위해 위산에서 생존력이 높은 유산균 L. plantarum SN35N과 위산에 강한 유산균 L. gasseri GL752-NY, 위 점막을 보호하는 뮤신으로 알려진 연근, 마, 양배추농축액을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리미엄C는 이중 복합제형으로 모나콜린 K와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간 보호를 돕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은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을 담았다.

해태htb는 배를 활용한 숙취해소 음료 '갈아만든배 by숙취비책'을 출시했다. 이는 숙취해소 음료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이 숙취해소 효과는 물론 음료 자체의 맛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착안해 ‘갈아만든배’ 제품을 새롭게 해석한 것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