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 강화…4차 산업혁명 대비 디지털 전략·혁신 선도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이 통합은행 3년차를 맞아 통하 시너지로 창출된 핵심 역량 극대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통합 시너지를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핵심 역량 극대화를 위한 조직 강화로 그 의미가 함축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와 휴머니티(Humanity)를 바탕으로 수평적이고 협업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대내외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소비자브랜드그룹과 변화추진본부, 기업문화부를 신설한다.

또 현장 중심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영업조직을 재편하고 영업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본부조직을 기능별로 재편한다.

이에 수도권·강원지역을 통할하는 중앙영업그룹을 신설하고 본부 업무 기능을 마케팅과 지원부서로 기능을 분리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KEB하나은행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행적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 신성장 금융서비스 발굴과 육성을 위해 미래금융R&D본부와 미래금융전략부, 글로벌 디지털(Global Digital) 센터를 신설한다.

아울러 디지털금융사업단, 디지털마케팅부, 기업디지털사업부 및 빅데이터구축센터를 신설해 빅데이터 활용 및 디지털금융 영업 역량을 높이고 본점·영업점·IT간의 협업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KEB하나은행은 종합적인 은퇴설계 전략 수립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은퇴설계센터를 신설하고 투자상품서비스부를 펀드, 방카 등의 상품 기능를 강화한 투자상품부와 투자전략, 교육, 컨설팅 기능을 전문화시킨 투자컨설팅부로 분리 운영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