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후원은행 KEB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로비에 체험존·전시존 마련

27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축본점에서 열린 '2018 평창 올림픽&패럴림픽 하우스' 개관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앞줄 왼쪽)과 허정무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뒷줄 왼쪽)이 가상현실(VR)을 이용한 봅슬레이 체험을 하고 있는 차범근 2017 FIFA 20세 월드컵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을 지켜보고 있다. <KEB하나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서울지역 홍보관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하우스'를 개관하고 개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축본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이희범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약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모인 참석자들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범국민적 관심 제고와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신축본점 1층 로비에 마련된 2018 평창 올림픽&패럴림픽 하우스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내내 운영된다.

홍보관 내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가상현실(VR) 봅슬레이, 컬링, 화상 합성기술을 통한 평창 동계올림픽 포토체험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또 전시존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성화봉, 기념주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된다.

특히 올림픽 영웅들의 특별 기증품으로 구성된 히어로즈존을 마련해 우리나라 첫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인 김윤만 선수의 은메달 등 역대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유니폼과 장비 등 소장품을 전시한다. 

KEB하나은행은 전 세계 95개국 65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글로벌 대축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조직위원회의 운영자금 관리 및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대회기간 중 전용 영업점 설치를 통해 참가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등의 금융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함영주 행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이 곳 홍보관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과 국민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는 대표적인 홍보 명소로 활용돼 성공적 대회 개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