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권인원 주택금융공사 상임이사, 이상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금융위원회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금융감독원 부원장에 권인원 주택금융공사 상임이사와 이상제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임명됐다.

금융위원회는 20일 제22차 회의를 열고 권인원 상임이사와 이상제 선임연구위원을 금감원 부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권 부원장은 은행·중소서민금융을 담당하고 이상제 부원장은 금융소비자보호처를 담당하게 된다.

권인원 부원장은 1958년생으로 경기 송산종합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에서 경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권 부원장은 한국은행에 입행해 총무국 조사역을 지냈으며 금융감독원에서 기재재심의실장, 감사실 국장, 리스크검사지원국장, 감독총괄국장, 부원장보를 역임했다. 2015년 주택금융공사 상임이사로 재직 중이다.

이상제 부원장은 1960년생으로 영등포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부원장은 세계은행 국제경제학분과 자문, 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 자문관, 기획재정부 장관 자문관 들을 지냈으며 한국금융연구원 기획렵력실장,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장 등을 역임하고 선임연구위원으로 재중 중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