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 "신생아 사망, 진심으로 사죄"…치료받다 심정지 발생해 사망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던 환아 4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심정지 발생 후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이대목동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신생아 4명이 16일 잇따라 사망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경찰과 보건소 등 관계당국이 원인규명에 나섰다.

이대목동병원은 17일 기자브리핑을 열고 4명의 환아에서 심정지가 발생했고,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지만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대목동과 경찰에 따르면 이대목동 신생아중환자실에 16명의 환아가 입원해 있었고, 이 중 같은 구역에 있던 환아 4명이 오후 9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약 2시간 사이에 사망했다.

사망한 4명의 환아 모두 미숙아로 입원해 있었으며, 동시다발적으로 심정지가 유발된 것.

현재 국과수에서 투여약물 모두를 수거해 2차 감식 중이며, 양천구보건소에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또한 영안실에 안치된 사망환아에 대한 부검도 예정돼 있다.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은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4명의 아기들과 유가족, 이기들의 예기치 않은 전원 조치로 불편과 고통을 겪는 보호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말했다.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나머지 환아 12명 중 8명은 다른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4명은 퇴원했다.

정 병원장은 "현재 병원은 보건소, 경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며 "관계당국과 긴밀히 협조해 빠른 시일 내 사태 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후속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