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설문조사 결과 공개…여성은 소형가전, 남성은 화장품

여성과 남성이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과 실제 받아왔던 선물 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과 실제로 받은 선물 간에 괴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신세계몰이 11월13일부터 12월10일까지 20-40대 회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받길 희망하는 품목과 실제 구매되는 품목 순위가 달랐다.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은 밍크 목도리나 명품 스카프였지만, 실제 남성들이 구매한 선물은 쥬얼리였다.

특히, 여성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 3위를 차지한 소형가전·음향기기는 남성들의 실제 구매 순위에서 순위권 밖이었다.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은 패션의류를 비롯해 화장품·향수, 클러치백 등 뷰티·패션소품이었다. 남성들의 위시리스트 TOP5는 캐시미어 니트, 화장품·향수, 구두, 코트·패딩, 서류가방·클러치백 등 모두 패션의류와 소품, 뷰티제품이었다.

여성들이 구매하는 선물목록은 여전히 지갑, 소형가전·음향기기 등이 상위권을 형성했다.

신세계몰 관계자는 "여성들은 퍼 목도리가 1위로 11월부터 불어 닥친 한파의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 소형가전이 3위에 오른 이유로는 감각적이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다양한 소형 가전제품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성들의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와 2위는 각각 캐시미어 니트와 화장품·향수인데, 이는 최근 자신의 외모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의 증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