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방학 시즌 키즈 애니 콘텐츠 4700여편 무료 서비스

딜라이브의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도깨비'와 '미생' 등 CJ E&M의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 <딜라이브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딜라이브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도깨비'와 '미생' 등 CJ E&M의 인기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고 15일 밝혔다.

tvN 10주년 특별기획으로 방송된 도깨비를 비롯해 응답하라 시리즈, 또 오해영, 미생 등 인기 드라마 뿐 만 아니라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윤식당, PRODUCE 101 등 총 100편의 CJ E&M 프로그램들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딜라이브는 이번 콘텐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글로벌 영어교육 애니메이션 '내 친구 아서' 시즌19 20편도 무료로 제공한다.

'내 친구 아서'는 엘우드시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생 아서와 친구들이 겪는 사람들과의 관계,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 건강에 대한 주제 등을 다루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딜라이브 플러스는 크리스마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키즈콘텐츠는 전체 1만5000여편의 무료 콘텐츠 중 31%에 해당하는 4700여편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키즈 관련 애플리케이션 수는 전체 105개 중 35개를 차지해 33%의 높은 구성비를 나타내고 있다.

키즈애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디보, 빼꼼, 구름빵, 소년탐정 김전일, 슬램덩크 등 국내외 최고 히트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어학은 영유아 한글공부, 수학 등 다양한 학습과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깨비키즈를 비롯해, 프랭크쌤영어, 정철영어TV, 초코언니 천일문 등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교어린이TV, 재능TV 등 양질의 교육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