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특별모금 생방송·크리스마스 장난감·VOD 특집 등

2017년 연말연시를 맞이해 케이블TV가 연말 특별모금 생방송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CJ헬로 나라방송이 특별 모금 생방송을 하는 모습.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017년 연말연시를 맞이해 케이블TV가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케이블방송(SO)은 모금행사 콘서트, 봉사활동 등 우리동네 이웃돕기에 함께 팔을 걷어붙였다. 한 해를 총정리 하는 특집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지역채널 콘텐츠 다시보기도 진행된다.

아울러 아이들과 노년층뿐만 아니라 소외계층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집 다큐멘터리, 풍성한 주문형비디오(VOD) 이벤트도 준비했다.

◆CJ헬로, 크리스마스 장난감 이벤트, 지역나눔 대축제 행사로 사랑나눔 실천

CJ헬로는 '크리스마스 키즈 이벤트 마련, 키즈 VOD 최다 구매 고객에게 경품 혜택 쏟아진다!' 등 다양한 연말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헬로tv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키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키즈 VOD를 최다 구매한 이용자에게 고급 카시트와 인기 캐릭터완구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키즈 크리스마스 선물 대잔치'는 핑크퐁,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뽀로로 등 올 한 해 어린이 이용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기간 내 해당 VOD를 최다 구매한 이용자 40여 명에게는 약 70만원 상당의 콩코드코리아 카시트를 비롯해, 터닝메카드 완구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CJ헬로는 연말을 맞아 지역 소외이웃을 돕는 특별 모금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달 5일부터 19일까지 경남, 순천, 은평 등 전국각지 모금 릴레이가 헬로tv '채널 25번'을 통해 생중계된다.

◆티브로드, 주제별 송년특집 프로그램 구성

티브로드는 올해의 이슈와 사건사고 총정리, 다문화가정과의 화합, 소외된 이웃 사랑 등 주제별로 나눠 송년특집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송년 토크콘서트뿐만 아니라, 위기가정의 아이들과 어린이 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따뜻한 활동도 펼친다.

송년특집 프로그램으로 티브로드는 안산시 다문화특구 거주 이주민의 문화소통과 화합회의의 장을 만들었던 2017년을 마감하는 '송년 특집 원곡동 반상회'와 올해 화재가 됐던 이야기를 다시 다루는 '송년특집 배달의 PD'를 방송한다. 이외에 생활정보에 초점을 두고 2018년 달라지는 정책들도 '송년특집 우리동네 정보'에서 다룬다.

19일에는 부산과 대구 지역에서 새해에는 경력단절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과 위로를 주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연말 송년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지역 내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활동도 펼친다. 

오는 20일에는 티브로드가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지역봉사활동인 '천사와 함께 하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통해 소아병원 어린이 환아를 위한 특별공연과 선물을 전달한하고, 23일에는 안양, 군포, 의왕 지역의 위기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우가정의 어린이 250여명을 지역 내 몰래산타들이 직접 방문해 '소원선물'을 전달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딜라이브, 연말 특별모금 생방송 진행

딜라이브는 기초자치단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 모금 생방송을 진행한다. 올해로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의 대표적인 연말 방송이다. 

딜라이브는 지난 13일 구로구청과 함께 '구로의 겨울은 핫태핫태, 딜라이브 특별모금 생방송'을 시작으로 △14일 경기도 파주시 △19일 서울 중구 △20일 강동구 △21일 경기도 광주시(24일 녹화방송)까지 총 5차례 특별모금 방송을 진행한다. 

그리고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시즌6를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모금과 홍보활동을 진행해온 '딜라이브 착한콘서트'가 2017년 연말을 맞아 특집 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10일 강남구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콘서트에는 MC황보를 비롯해 가수 코요테, VOS, 여행스케치, 백청강 등 많은 가수들이 재능기부로 출연했으며, 독거노인들의 고독사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공연장 로비에서는 강남구청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자선바자회도 열렸으며, 이날 수익금 전액은 콘서트에 초대된 소아암어린이와 장애인보호시설,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했다.

◆CMB 다문화·노년층·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 

케이블방송 CMB는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지역, 우리 시청자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따스함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서울지역의 CMB한강·동서방송이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나눔 행사에 나섰다.

지난 11월말 지역 비영리 민간봉사단체인 '사랑나눔'과 함께 지역 노인정과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들의 간식거리인 빵과 두유, 그리고 생필품인 행주 등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의 정 나누기에 본격 돌입했다. 

또, '2018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모금방송'도 편성했다. 이번 모금방송은 소외된 이웃을 직접 도울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현장 성금 모금과 참여자 인터뷰 등을 통해 자발적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후원자를 적극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는 영등포구청과 동대문구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하며, 12월14일 오후3시에는 영등포 아트홀 2층 전시실에서, 21일 오후2시에는 동대문구청 다목적강당에서 각각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달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과 함께 입시 면접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면접 준비를 위한 특집프로그램 '면접타파'도 지역 수험생들 사이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김태율 CMB 대표는 "연말연시 추운 겨울 동안 특히 더 어려움을 호소하는 우리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매년 시청자들과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며 "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봉사활동은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에도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HCN, '2017 VOD 어워즈' 등 VOD 이벤트 진행 

현대HCN은 연말을 맞아 VOD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2017 VOD Award'와 '2018 Gold Dog VOD' 이벤트로 온 가족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최신영화에서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17 VOD Award'는 말 그대로 2017년 VOD를 평점, 동원관객, 장르 등 각 분야별로 선정해 특집관으로 운영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말까지이며, 기간 내 특집관에서 VOD를 시청한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VOD 쿠폰이 제공된다.

'2018 Gold Dog'은 다가올 황금 개띠(무술년)를 맞이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개띠를 테마로 개띠 배우관, 무술년 최신작 등 6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1월 21일까지이며, 총 2018명에게 추첨을 통해 피자, 치킨 등 푸짐한 경품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1만원 영화 3편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4500원 영화와 1만원 영화 혼합 구매 시 4000원 쿠폰을 그리고, 4500원 영화 3편 구매 시 3000원 쿠폰을 구매자 전원에게 증정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현대HCN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