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사진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가 논란인 가운데, 과거 19대 대선 출마하면 100% 당선됐을것 이라고 말한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가 자신이 19대 대선에 출마했으면 100% 당선됐다고 언급한바 있다.

허 전 총재는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에 대통령 선거에 못 나가서 죄송하다”며 “그러나 3년 안에 또 허경영 대통령 후보를 보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허 전 총재는 “많은 국민이 내가 이번 대선에 안 나오니깐 굉장히 실망했을 것”이라며 “그런데 내가 나갈 때가 아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박근혜를 끄집어 내리고 내가 그 자리에 오르면 나는 이상한 사람이 되는 거다”며 “문재인, 안철수가 정권 잡은 다음에 내가 나가는 거지”라고 말했다.

이날 허 전 총재는 “내가 대통령이 되면 박근혜 전 대통령은 무조건 국민 99.9%가 반대해도 사면복권이다”며 “최순실이 돈을 가지고 간 건 박 전 대통령은 몰랐다고 본다”고 국정농단에 대해 소신을 전했다.

한편, 허경영 전 총재는 지난 2007년 ‘박근혜 후보와 혼담이 있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으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