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엄용수 의원 공식사이트 캡처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 엄용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가운데 '감싸기 논란'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1월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7차 청문회에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출석했다.

이날 엄 의원은 조 전 장관에게 "2014년 6월 6일 취임해 다음해 5월까지 정무수석으로 재임했다"며 "얼마 전에 조현재 전 문체부 1차관이 김소영 비서관이 찾아와서 6월 초에 블랙리스트 명단을 들고왔고 명단에 대해 지원하지 말라고 했다고 인터뷰를 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그런 거 보면 6월 중순 취임했고 블랙리스트가 전달된 건 6월초다. 그래서 나는 조 장관이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적도, 실행한 적도 없다고 이야기한 부분은 이해가 간다. 취임 이전에 블랙리스트가 기획이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엄 의원은 "조윤선 장관이 국민들께 문화계 종사자들에게 죄송하게 됐다고 말씀하셨지 않냐"며 "내가 들어보니 취임 전 이미 그런 게 실행되고 있었지만 피해 본 사람이 있으니까 솔직히 말씀드리는 게 도리가 아닌가 싶다"라고 조 전 장관을 두둔했다.

이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엄 의원이 조 전 장관을 옹호하고 있다는 것 같다며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한편 11일 창원지검 특수부(정희도 부장검사)는 엄 의원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