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로 계약변경부터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KB손해보험>

[한국정책신문=주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상품 안내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자사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리뉴얼을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KB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는 디지털화, 모바일화 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했다. 모바일 콘텐츠의 다양화, 계약관리/변경 서비스의 디지털화 등으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주요 개편 사항으로는 종전까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했던 가입 담보 및 금액 변경·운전자 범위 변경·단기운전자 및 자녀할인 특약 가입·무번호 확정 등 총 11종의 계약변경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추가했다.

이와 함께 보험계약조회·증명서발급·마일리지 할인 중간점검 등 계약관리 서비스 9종을 더해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 대비 조회 및 산출 속도를 약 10%개선해 보다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초로 30여 종의 '상품안내 동영상'을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 탑재했다는 것이다.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 대신 고객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돼 있는 동영상을 제공해 그 동안 어렵고 복잡하게만 인식되었던 보험 상품 및 보장 담보 등에 대해 누구든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메인 메뉴 카테고리를 전면 재구성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UI/UX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메인 페이지에서 화면을 좌우로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서비스 메뉴 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졌다.

배경 디자인에서도 고객의 감성적인 측면을 고려해 각 시즌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한 상품 안내를 적용해 타사와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IT역량과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고객 관점에서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