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뉴스 캡쳐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DJ 비자금 허위제보 의혹 논란을 빚으면서 여론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박주원 최고위원은 8일 항간에 떠돌고 있는 의혹과 관련해 명예훼손 고소와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박주원 최고위원은 지난 2008년 10월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이 대검찰청 국정감사을 통해 공개한 100억 원대에 달하는 DJ 비자금 CD 사본 자료의 출처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박주원 최고위원은 “주성영 전 의원이 공개한 100억 원짜리 CD(양도성 예금증서)의 발행일은 2006년 2월”이라며 “나는 검찰 퇴직 시기가 2005년 10월로 검찰에 있을 때 취득한 CD라는 제공 시기의 앞뒤 정황이 맞지 않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이어 "정계를 뒤흔들 만한 정보를 2년 동안 간직하다 2008년에 폭로했다는 사실 역시 정황상 설득력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아울러 박주원 최고위원은 “사정당국 ‘ㄱ’씨의 제보만을 근거로 한 언론보도와 뒷배엔 어떤 정치공작의 의도가 숨겨져 있는지 개탄스럽다. 10여년이 지난 오늘 제보를 통해 제보자와 박주원을 주어로 등장시키며 만들어낸 가짜뉴스에 실망스러움과 함께 깊은 유감과 우려를 표명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통해 박주원 최고위원을 비상징계조치인 당원권 정지 처부을 내린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박주원 최고위원은 국민의당이 내린 당원권 정지에 대해 가처분 신청을 진행할 것으로 보여지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