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게임방식…상위 랭커 포트폴리오 엿보기·팔로우 기능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KB국민은행은 7일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의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Play Asset(플레이 에셋)'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에서 가입한 펀드, 예금, 적금 상품의 수익률을 참여자간에 서로 비교하는 랭킹시스템으로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고객 간에 수익률을 경쟁하는 랭킹 시스템이 특징이다.

고객 보유 상품에 따라 공격형, 중립형, 안정형으로 플레이 성향을 구분하고 전체랭킹 및 성향별 랭킹을 통해 내 자산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참여하는 날부터 보유상품의 수익률이 새로 산정되기 때문에 최근 시장변화에 대한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랭킹 시스템을 통해 수익률이 높은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따라서 가입할 수 있다. 화면 디자인도 어려운 자산관리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톡톡 튀는 디자인 및 게임 이미지를 화면에 배치해 보는 이의 즐거움을 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는 자산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자산관리를 처음 접하는 20~30대가 게임적 요소를 통해 자산관리를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개발방향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