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동등결합상품' 출시 협약…모바일·초고속인터넷 결합

KT는 6일 케이블방송사(SO)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행사장에서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오른쪽 네번째)과 김태율 CMB 대표 (왼쪽 네번째)가 양사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KT는 케이블방송사(SO)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과 김태율 CMB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KT는 CMB와 협력해 내년 초를 목표로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이 결합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CMB는 케이블방송업계에서 강소기업으로 손꼽히는 사업자로, 서울을 비롯해 대전·대구·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약 160만 가입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케이블TV 사업자들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KT와 CMB는 앞서 올해 5월에 공동 광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의 독자개발 기술인 '타깃팅 채널광고 시스템(VACAS, VOD AD∙Channel AD switching System)'을 활용한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VACAS는 인터넷TV(IPTV) 특성상 전국 단위로만 송출할 수 있던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해 주는 기술로, 이를 활용하면 CMB 권역에 속한 KT '올레tv' 가입자에게 해당 지역의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양사는 동등결합상품 출시로 통신사와 케이블방송사 간의 '윈-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소비자의 선택권이 넓어지고 가계통신비 절감 효과도 나타날 것이라는 기대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방송업계와 오랜 기간 논의를 거쳐 만반의 준비를 한 결과"라며 "국민기업 KT는 중소 케이블사업자와의 상생과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케이블방송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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