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분석원 주최 '제 1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우주연 차장 수상

JT캐피탈 우주연 차장은 28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진행된 '제 11회 자금세탁방지의날' 기념 행사에서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JT캐피탈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JT캐피탈이 지난달 28일 금융정보분석원이 주최한 '제 11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여신전문금융사 유일의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1일 밝혔다.

표창의 주인공은 우주연 JT캐피탈 준법감시부 차장으로 2008년 입사해 운영리스크 관리 담당으로 근무해 왔다.

자금세탁방지 전문 인력으로서 의심거래(STR) 보고 및 이상 거래 탐지를 위한 상시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해 온 전문성과 내 자금세탁방지시스템 구축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표창자로 선정됐다. 

JT캐피탈은 지난 9월에도 금융정보분석원이 발표한 '자금세탁방지제도(AML) 이행 종합 평가'에서 전체 43개 여신전문금융사(신기술금융사 제외) 중 2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5년부터 세분화된 자금세탁방지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 지난해 3월 별도의 자금세탁방지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다.

차동구 JT캐피탈 대표는 "최고 수준의 준법경영을 실현하는 것이야 말로 선진 금융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라며 "건전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내부통제시스템 관리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