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버디, 기가지니 키즈워치 등 AI 제품군 확대

KT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가지니 패밀리'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LTE 기반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비롯해 '기가지니 버디', '기가지니 키즈워치'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기가지니 LTE는 이날 공식 출시됐으며, 기가지니 버디와 키즈워치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사진은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과 모델들이 기가지니 LTE(좌), 기가지니 버디(우), 기가지니 키즈워치(중앙)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KT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KT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가지니 패밀리'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유일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 작은 원통형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인 '기가지니 버디',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임헌문 Mass총괄 사장, 강국현 마케팅부문장 전무, 이필재 기가지니사업단장 전무, 백규태 서비스연구소장 상무 등 KT에서 AI와 관련된 주요 임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가지니 LTE는 이날 공식 출시됐으며, 기가지니 버디와 키즈워치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기가지니 LTE'는 다른 AI 스피커와 달리 와이파이 환경뿐만 아니라 LTE망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휴대성과 이동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AI 스피커 제품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마카돈의 스피커가 탑재돼 있어 고품질의 음질을 자랑한다.

또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으로 △지니뮤직∙뉴스브리핑∙라디오와 같은 '미디어 서비스'  △감성대화∙생활정보조회∙지식검색∙일정∙교통∙주변검색 등 '대화형 비서 서비스' △도어락∙안전밸브∙가전기기 제어와 같은 '홈 IoT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LTE라우터 기능도 있어 이용자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부담 없이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다. 기가지니 LTE는 텀블러와 비슷한 크기(7x7x17cm)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블랙 컬러 원통형의 디자인이다.

LTE망 기반 서비스로 데이터 요금제 가입이 필요하다. 기가지니 LTE 출고가는 26만4000원이며, LTE 데이터 요금제로 제공되는 공시지원금을 감안하면 5만9000원~9만8000원 선에서 구매 가능하다. KT는 올해 연말까지 구매자에게 전용 케이스와 지니뮤직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기가지니 버디'는 주로 거실에서 이용됐던 기존 기가지니와 달리 방, 부엌, 서재, 욕실 등 어떤 공간에서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지능형대화 기술과 함께 음약, 뉴스, 알람, 음성대화 등 비서기능이 제공된다. 특히 기가지니와 연동 시 TV와 지니 뮤직 제어, 홈IoT 제어가 가능하다.

기가지니 버디는 기가지니 LTE와 비슷한 원통형 디자인에 블랙 1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며, 크기는 기가지니 LTE의 절반 수준(8.5ⅹ8.5ⅹ6.6cm)이다.

내년 1~2월 중 출시 예정인 '기가지니 키즈워치'는 아이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음성명령으로 정보검색을 할 수 있으며 지능형 대화까지 지원된다.

기가지니 키즈워치는 음성통화, 짧은 메시지 송수신, 카메라 등 유용한 기능과 함께 어린이 안전을 위해 상황 알림, 긴급 통화, 무전톡 등 부가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무민'을 디자인에 활용하고, 5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한다. 블루, 핑크 2가지 컬러로 출시할 예정이며 출고가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올해 1월 말 공식 출시된 인공지능 TV와 기가지니는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 40만에 육박하며, KT는 이번에 기가지니 LTE까지 새롭게 선보인 만큼 연말까지 가입자 50만을 기대하고 있다. 더욱이 KT는 음성인식, 대화기술 등을 더욱 고도화하는 한편 금융, 쇼핑 등 신규 서비스 등을 선보여 왔다. 

임헌문 KT Mass총괄사장은 "기가 지니는 KT가 추구하는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을 담고 있다"며 "기가지니 LTE와 같은 후속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을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업해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