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와 제주도 일부지방 토요일 약한 비소식, 이후 찬 공기 내려와 쌀쌀

<기상청 캡처>

[한국정책신문=홍종표 기자] 이번 주말(18, 19일)은 대체로 맑고 추운 날씨를 보인다.

기상청은 18일 이번 주말동안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고 예보했다.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전라서해안, 제주도 산지 등 일부 지역에 약한 비가 내리고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추운날씨가 이어진다.

18일 토요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전국이 흐린 후 아침부터 맑아지지만 강원영서남부와 충청도, 전라도와 경상서부에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예상강수량은 △전라서해안에 5㎜ 내외 △제주도산지와 서해5도 5㎜ 미만이다.

19일 일요일은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전라도와 중부서해안, 제주도는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기온은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토요일(18일) 최저기온은 -4~7도, 최고기온은 2~10도로 나타났다. 

일요일(19일)은 최저기온 -7~7도,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