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18 토 14:55
상단여백
HOME 경제 보험
KB손보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UP'업계 최초 e-Book안내문 발송 시스템 ‘KB스마트안내문’ 서비스 오픈
<KB손해보험>

[한국정책신문=주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 e-Book 형식으로 안내문을 발송해주고 관리까지 가능한 'KB스마트안내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B손보가 새롭게 개발한 'KB스마트안내문'은 종이안내문은 물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전자안내문 발송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방식의 e-Book플랫폼을 적용했다.

전자안내문은 주로 PC에서 이메일로 받아보거나 스마트폰에서 PDF안내문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이었다.

'KB스마트안내문'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형태의 안내문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PC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출장, 여행 등 PC에 접근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종이문서를 전자 이미지화한 PDF방식 보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Book 형식으로 시인성이 개선되고 목차 관리가 가능해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동시에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적용해 기존의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문 방식을 벗어나 재미있는 콘텐츠로 내용을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PDF가 단순히 문서 조회 기능만 갖고 있는 반면 e-Book은 전화 걸기, 보험료 납입 등 고객이 안내문을 접함과 동시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스마트안내문은 문자메시지나 카카오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KB스마트알림' 전용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내문 다운 및 보관과 더불어 KB손보가 아닌 다른 보험사 증권을 등록해 통합 관리 및 계약 내용 조회도 가능해 단순히 보험 안내문을 수신·열람·저장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주가영 기자  young47777@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손해보험#스마트안내문#편의성

주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