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안보 위기인데, 군 조직이나 정보조직 불공정하게 다뤄져선 안 돼"

이명박 전 대통령(가운데)이 12일 중동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인터뷰를 하고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12일 중동 출국에 앞서 인천공항을 찾은 기자들과 만나 정부여당의 ‘적폐청산’ 기조에 대해 “정치보복이란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며 “이는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지난 6개월 적폐청산이라는 명목을 보면서 과연 개혁인지, 감정풀이인지 모르겠고, 국정원에 댓글을 지시한 적이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구속된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검찰조사에서 사이버사 활동 내역과 인력 증원, 신원조회 기준 강화 등을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 받았다는 취지의 진술을 부인한 것으로, 정치적인 파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이어 “적폐청산 행보는 국론을 분열시킬 뿐만 아니라, 위기에 처한 시기에 외교안보 등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국가의 번영은 어렵지만, 파괴하고 쇠퇴시키는 것은 쉽다”고 주장했다.

그는 “외교안보의 위기를 맞고 있는 현재 군 조직이나 정보조직이 무차별적, 불공정하게 다뤄지는 것은 우리 안보를 더 위태롭게 만드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통령은 “정부는 힘을 모아 전진하면서 튼튼한 외교안보 속에서 경제가 발전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