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KTH, 인공지능 기반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 선보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커머스 기업 컨택센터에 혁신적인 변화 전망
KTH가 자체 개발한 'DAISY CS솔루션'을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에서 공개한다. 사진은 내부에서 'DAISY CS솔루션'을 시연하는 모습. <KTH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KTH(대표 오세영)가 자체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상담분석(CS) 솔루션을 선보인다.

회사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진행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Data MAGIC Week)'(이하 '2017 데이터 진흥주간')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KTH DAISY'와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2017 데이터 진흥주간'은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주제로 한 행사다. 이날 회사는 빅데이터 플랫폼 'KTH DAISY'를 활용한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을 공개한다.

KTH가 자체 개발한 DAISY CS솔루션. <KTH 제공>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은 AI 기술 기반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과 상담사의 음성대화를 문자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고객 요구사항과 문의사항의 분류∙분석이 가능하다.

회사는 향후 '데이지 CS솔루션'을 토대로 지능형 AI 컨택센터(인터넷 기반 고객상담센터)를 실현해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커머스 기업 컨택센터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상담사는 고객 요구사항을 더 빨리 해결하여 상품‧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시간 이슈 탐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VOC 실시간 분석으로 블랙 컨슈머 필터링 등 상담사 업무 환경 개선 또한 가능하다.

한편, 'DAISY(데이지) CS 솔루션'은 지난 8월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경제적∙혁신적 가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천민지 기자  alswl6262@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H#인공지능#DAISY CS솔루션

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