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트림을 자주하는 편입니까?

밥을 먹은 직후 또는 얼마 지난 후 아니면 아침 공복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트림을 자주 하시나요?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일어난다면 이는 특별한 원인이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잦은 트림을 유발하는 습관은?

1) 빨리 먹는다
음식을 빨리 먹으면 조금씩 먹을 때보다
더 많은 공기가 유입되고, 음식을 꼭꼭 씹지 않아 소화과정에서 더 많은 가스가 배출되는 것이다.

2)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식도염의 경우 소화가 잘 안되고 위산이 과하게 분비 돼 트림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 밥을 먹고 바로 눕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잠들기 3시간 전에는 절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3) 비염
비염 환자들은 한쪽 부비강이 막혀 트림을 더 자주 하게 된다. 즉 식사 중 입으로 숨을 쉬게 되고 입으로 많은 양의 공기가 흡입되며 이 공기는 다시 트림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4) 탄산음료
탄산음료를 마신 직후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자주 마실 경우 위장점막이 약해져 역류성 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 트림을 유발시킬 수 있다. 또한 탄산을 마시고의 트림은 식도가 아닌 위에서부터
올라오기 때문에 더 고약한 냄새가 날 수 있다.

잦은 트림은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함에 있어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시적인 경우가 아닌 장기적일 경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거나 식생활 습관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