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18 토 14:55
상단여백
HOME 경제 은행
KB국민은행, 1인 가구 라이프 스타일 맞춘 상품 인기'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7개월만 10만좌 돌파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1인 가구 고객을 겨냥해 내놓은 특화상품이 금융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최초 1인 가구 특화상품인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이 출시 7개월 만에 10만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지난 25일 기준으로 판매좌수가 10만1577좌, 잔액은 889억원에 달한다.

스마트폰 전용상품인 점을 감안하다면 괄목할 만한 성과라 볼 수 있다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이 상품은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특화상품으로, 여행·주말과 관련된 보험서비스를 부과혜택으로 제공하는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콘셉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이상,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 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2.5%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 당 연 0.1%포인트가 제공된다.

생활과 금융을 모두 혼자 관리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 여행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 0.1%포인트씩 제공된다.

KB의 3대 금융 애플리케이션(App·앱)인 리브(Liiv), 리브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 가입 시 각 연 0.1%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또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지향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적금 가입만 해도 KB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해외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 '신(新)주말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신주말은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일요일까지, 최대 2000만원 보장)', '자동차사고 시 성형치료비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가 적금 가입기간 동안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인 가구가 점차 증가하는 사회적 변화에 주목한 부분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1인 가구 관련 특화상품을 추가 개발함으로써 1인 가구고객을 위한 대표 금융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준호 기자  jhgreen73@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국민은행#1인 가구#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