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사회 만들기 앞장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전달하는 (좌)MG손보 조이와 손종명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의 모습 <MG손해보험>

[한국정책신문=주가영 기자] MG손해보험은 지난 19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흰지팡이 100여개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의 보행 안전과 사회적 보호·자립을 상징한다. 10월 15일은 그들의 권리보호를 위해 ‘흰지팡이의 날’로 지정돼 있다.

MG손보는 2014년부터 회사 공식 페이스북 소셜기부코너인 ‘오늘부터! PROJECT : 조이박스 나눔’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흰지팡이 기부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번 기부 또한 페이스북 팬들이 응원 댓글을 달 때마다 적립한 금액으로 흰지팡이 조이박스를 제작했다.

MG손보의 캐릭터 행복요정 ‘조이(JOY)’가 직접 복지관에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MG손보 관계자는 “4년 연속 시각장애인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행복물품 기부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MG손보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전국 임직원 및 영업가족을 단원으로 하는 조이봉사단을 창단해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