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 관행과 완전히 단절해 투명한 수주질서 확립 목적

17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한국주택협회가 주관하고 도시정비사업에 참여하는 25개사 임직원이 참여한 '도시정비사업 공정경쟁 실천 결의대회'가 열렸다. 사진은 결의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참가자들. <한국주택협회 제공>

[한국정책신문=홍종표 기자] 주택업계가 최근 불거진 도시정비사업의 경쟁 과열에 대해 '도시정비사업 공정경쟁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공정경쟁을 다짐했다.

17일 한국주택협회는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회원사 중 도시정비사업에 참여하는 25개사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열어 공정경쟁을 다짐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최근 일부 재건축사업 수주과정에서 발생하는 업체간의 경쟁과 불법행위로 사회적 위화감 조성과 비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주택건설업계 스스로 자정노력을 기울이고 공정한 경쟁과 깨끗한 수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업체들은 △과도한 이사비·이주비 등 양적 경쟁 중단과 질적 경쟁 도모 △정비사업과 관련한 금품수수 등 일체 불법행위와 상호 비방 등 불공정 행휘 근절 △입찰자간 사전 담합 금지 등 공정경쟁 저해 행위 중단 △법령에 명시된 제규정 준수 등을 골자로한 결의문을 채택해 정부에 전달한다. 

한국주택협회관계자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불공정 관행과 완전히 단절해 공정하고 투명한 수주질서를 확립해 국민으로부터 다시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