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일 공식 론칭·본판매, 오는 24일 사전 예약 판매

CJ헬로비전은 TV기반 동영상서비스(OTT) '뷰잉(Viewing)'의 브랜드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 국내외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OTT 포털서비스'를 선보인다. 본판매는 11월1일, 예약판매는 오는 24일부터 지마켓에서 진행한다. <CJ헬로비전 제공>

[한국정책신문=천민지 기자]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이 TV기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Over The Top) '뷰잉(Viewing)' 브랜드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Netflix)·티빙(TVING)·푹(pooq)·유튜브(YouTube) 등 국내외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는 'OTT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뷰잉은 지상파케이블 영화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유일한 OTT 서비스로, 11월1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OTT 포털은 기존 방송플랫폼을 비롯한 인터넷 모바일 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서비스한다.

회사에 따르면, 뷰잉은 '콘텐츠 Everywhere, 즉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보여주고 연결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담고 있다. '본다'는 의미의 뷰잉은 여기에 'TV를 통한 현재의 즐거움'과 '보여주는 TV'가 아닌 '보고싶은 TV'로의 진화된 가치도 포함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뷰잉은 지난 7월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서비스명을 확정했다. 

뷰잉은 ‘한번에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TV기반의 OTT 포털 플랫폼을 지향한다. 아울러 뷰잉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이 적용돼, 사용할수록 '개인의 취향을 이해하고 콘텐츠를 추천하는' 지능형 TV다.

뷰잉은 국내 콘텐츠 파트너인 지상파·케이블·종편 등 기존 방송플랫폼의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비디오(VOD)를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인 넷플릭스와 유튜브 콘텐츠까지 통합 서비스한다. 키즈 스포츠 게임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등 자체콘텐츠 수급도 확대한다.

특히 뷰잉은 국내 OTT 최초로 넷플릭스의 4K UHD 콘텐츠를 서비스하며 차별화된 경쟁력도 확보했다.

회사는 오는 28일 뷰잉을 체험할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시즌2’(Stranger Things 2) 시사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가는 회사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는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 TV를 뛰어넘는 완전체에 가까운 OTT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스마트자동차와 백색가전으로 OTT스크린을 확대해 수익모델을 다변화하고, OTT 대형화를 위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등 침체된 국내 미디어시장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뷰잉 디바이스의 사전 예약판매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쇼핑사이트 지마켓(Gmarket)을 통해 진행되며, 본판매는 공식 서비스 런칭에 맞춰 11월1일부터 시작된다. 뷰잉의 상세 기능과 상품 정보는 예약판매 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